1284 – 1344 시에나 Siena 출생
Duccio di
Buoninsegna 의 제자로 알려져 있으며
시에나 미술을 주도했다.
1300년대의 넘사벽 지오또에 견줄만한 재능이 있다고 인정받는 유일한 화가이다.
1344년, 당시 교황청이 있던 프랑스 아비뇽에서 사망한다.
Detail
Rinuncia alle armi di san Martino , 1317
성 프란체스코 성당
Laura de Noves 의 초상
연대 미상
아비뇽에서 마르티니와 친분을 갖게된 문인 페트라르카 Petrarca가
이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시를 쓰게 된다.
시모네 마르티니의 스승으로 알려진 Duccio di
Buoninsegna 의 영광(시에나 두오모의 벽화)으로부터
4년 후인 1315년 6월, 시에나siena 시민들은 또다른 거장의 탄생을 목격한다.
성모의 영광을 테마로 하여
Palazzo Pubblico 의 벽을 장식한 일련의 프레스코화는
마치 표구해서 걸어놓은 싯귀처럼 느껴졌던 것이다.[1]
1315, Palazzo Pubblico, Siena/Detail
시모네 마르티니의 부드럽고 회화적인 기법,
규모가 작은 템페라화를 고스란히 프레스코화로 발전시킨 섬세한 스타일 등을
두치오 Duccio di Buoninsegna 수업의 영향과 연결짓곤 한다.
두치오의 활동 당시 시에나 화파는
비잔틴 예술의 전통을 이어가는 한편
지오바니 피사노Giovanni Pisano의 새롭고 드라마틱한 표현에
고대 그리스 로마 예술을 이전시킨다는 난이도 높은 과제를 수행중이었다.
게다가 바로 그 순간 옆동네 피렌체에서
지오또가 불러 일으킨 또다른 폭풍 - 자연주의를 수용해야하는 시급함이 있었다.[1]
동화와 같은 자연주의 - 아씨지의 성프란체스코 성당
1317년,
아씨지의 성프란체스코 성당 하층에 열개의 장면을 작업을 시작한다.
여기서도 시에나 작업과 같이 섬세한 색조의 농담, 깊은 빛의 향연을 볼 수 있다.
Saint Clare of Assisi
(1312–20)
St Martin 의 장례, 1316-1318.
284 x 230 cm
St Clare and St Elizabeth of Hungary
성 마틴의 위임식 (Detail)
Cappella di
San Martino, Basilica inferiore di san Francesco d'Assisi
성 암브로시오의 꿈
아기를 되살린 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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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8,
시에나 Sala del Mappamondo, Palazzo Pubblico
[1] 이탈리아 미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