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문화/미 술 belle arti
삐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Piero della francesca 고유의 세계
bluinme
2010. 5. 16. 16:48
Piero Della Francesca 는 화가이며 수학자로서
1416-1417 Borgo San sepolcro에서 출생하여 1492 년 10월 12일 고향에서 사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Adoration of the Holy Wood and the Meeting of Solomon and the Queen
of Sheba
c. 1452
Fresco, 336 x 747 cm
San Francesco, Arezzo
c. 1452
Fresco, 336 x 747 cm
San Francesco, Arezzo
Adoration of the Holy Wood (left view)
Adoration of the Holy Wood (right view)
Adoration of the Holy Wood (right view)
Legend of the True Cross 中 The dream of Constantine
1452-1466 프레스코화
San Francesco in Arezzo
1452-1466 프레스코화
San Francesco in Arezzo
Polyptych of St Augustine (two panels)
1454-1469
Oil and tempera on panel
Panels are in different museums
Discovery and Proof of the True Cross
c. 1460
Fresco, 356 x 747 cm
San Francesco, Arezzo
detail
detail
"Resurrection" 1463
Mural in fresco and tempera
225 x 200 cm Museo Civico, Sansepolcro
Portrait of Battista Sforza, Duchess of Urbinn - 좌측
Portrait of Federico da Montefeltro, Duke of Urbinn
1465-66
Tempera on panel 47 x 33 cm Uffizi, Florence
Exaltation of the Cross 中 Heraclius's followers
c. 1466
Fresco, 390 x 747 cm (full painitng)
San Francesco, Arezzo
Nativity
c. 1470
Panel, 124,5 x 123 cm
National Gallery, Londonc. 1470
Panel, 124,5 x 123 cm
형식의 일치와 구성의 균형 - 삐에로 델라 프란체스카의 미술
삐에로 델라 프란체스카는 르네상스 미술의 경첩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단순히 그가 자신이 속한 세기의 예술문화 핵심들을 종합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대적 요구와 주장들을 모으고 재구성하면서 그 자신만의 시학을 명료하게 형상화했기 때문이다.
그의 미술은 기념비적으로 순수한 본질에 바탕을 둔 이미지를 창출했으며, 안정되고 정적이며 균형 잡혀있다.[1]
삐에로 델라 프란체스카는 르네상스 미술의 경첩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단순히 그가 자신이 속한 세기의 예술문화 핵심들을 종합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대적 요구와 주장들을 모으고 재구성하면서 그 자신만의 시학을 명료하게 형상화했기 때문이다.
그의 미술은 기념비적으로 순수한 본질에 바탕을 둔 이미지를 창출했으며, 안정되고 정적이며 균형 잡혀있다.[1]
출처> 이탈리아 미술사